본문 바로가기

성장하는 블로그

구글애드센스 승인받기 위한 조건!!

반응형

안녕하세요. 꿈꾸는 루키입니다.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내고 계시죠?

저 또한 네이버에도 블로그를 운영 중인데, 블로그 운영수익은... 뭐 거의 없습니다 ㅋㅋㅋ

그래서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도 낼 수 있다는 방법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였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처럼 그 방법이 바로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구글은 아무에게나 승인을 해주지는 않는다죠? 그래서 저도 다방면으로 정보를 수집해서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였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기본 조건은 이러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조건


1. 포스팅 개수 15개 이상.

 

 먼저 가장 중요한 것은 블로그에 글이 없는데 구글이 덜컥 승인을 해주지 않겠죠? 기본적으로 15개 이상의 포스팅 된 글이 있어야 합니다. 저는 조금 더 확실하게 승인을 받고 싶어서 20개의 글을 작성하고 난 뒤 신청을 했었습니다. 블로그를 개설하시고 꾸준히 2주 정도 글을 작성하신 후 신청하면 좋을 듯합니다.

 

 

2. 포스팅 내에 링크 넣지 말기!!!

 

  포스팅을 하다 보면 글의 출처나 다른 웹사이트의 주소를 넣게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저 또한 링크 넣는 방법을 많이 사용했었는데요. 하지만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포스팅 글에 링크를 넣으면 안 됩니다. 제가 한번 애드센스 승인 거절이 되었던 이유기도 했습니다. 그러니 꼭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3. 포스팅 내에 글자 수 충분히

 

 포스팅의 개수만 채운다고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구글이 어떤 회사인데 그렇게 호락호락하지 않겠죠? 포스팅의 글자 수도 1,000자 이상으로 채워야 한다고 봅니다. 아니 1,000자를 어떻게 다 쓰지? 하실 수 도 있지만 사실 포스팅을 해보신 분들은 다들 아시죠? 생각보다 1,000자는 금방 채워집니다.

 물론 다른 전문가들은 안전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기본 3,000자 정도로 포스팅 하라고 합니다만 저는 그 정도까지 글자 수를 채우지는 않았고 1,500자에서 2,000자 사이의 글을 포스팅 했었답니다. 

 

 

4. 꾸준한 글 포스팅

 

 많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신 분들이 1일 1포스팅을 권장합니다. 하지만 저는 1일 1포스팅을 하려고는 했지만 현실적으로 매일 포스팅 하지는 못했습니다. 이틀에 한 번꼴로 글을 썼던 것 같네요. 그러다 보니 아무래도 애드센스 승인 조건을 달성하는 것도 늦어졌습니다. 그래서 저는 블로그 개설하고도 거의 한 달이 다 될 쯤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했습니다. 그래도 승인이 되었으니 1일 1포스팅이 필수조건은 아닌 것 같네요. 다만 꾸준히 포스팅을 한다는 것을 보여줘야 하니 어느 정도 꾸준함은 있어야겠습니다.

 

 

5. 사진을 너무 많이 쓰지 마라?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사진은 최소화하고 순수 글로 포스팅을 작성하라고 많이들 이야기 하시더군요. 하지만 저는 포스팅에 사진을 많이 넣는 편입니다. 포스팅을 읽는 독자의 입장에서는 글만 나열하는 것이 얼마나 가독성을 떨어뜨리게 하는지 잘 알기 때문이죠. 그리고 무엇인가를 설명을 하기 위해서는 사진만큼 확실한 것 없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보통 한 포스팅에 적으면 3개, 많은 9~10개에 가까운 사진을 넣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승인은 났으니 이 점은 너무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 >

 

6. 일상 기록보다는 정보성 글 위주로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비교해 봤을 때 가장 큰 차이점은 글의 종류라고 생각이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워낙 블로그 자체가 다양하고 많기 때문에 정보성 글과 함께 개인의 일상을 올리는 블로그도 참 많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는 개인의 일상보다는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성 글이 더 많습니다. 아무래도 티스토리는 구글 애드센스로 인한 수익을 창출하는 블로그로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조회수를 생각한다면 개인의 일상보다는 정보성 글이 훨씬 더 유리하기 때문이죠. 제가 셀럽이 아닌 이상 저의 일상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은 많이 없으시겠죠..... 또륵;; ㅎㅎ

 

 그래서 애드센스 승인 후 수익을 생각하시더라도 개인의 일상이나 일기 같은 글보다는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성 글을 작성하시는 게 유리합니다. 구글도 글의 분류를 보고 승인을 결정할 텐데 아무래도 정보성 글이 조회 수 면에서 유리할 테니까요. 나중에 승인이 되고 난 후에는 개인의 일상도 충분히 올리실 수 있지만 단순한 빠른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라면 정보성 글로 포스팅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 검색 포털의 웹마스터 도구 등록은 필수!!

 

 자신이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네이버, 구글 등의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을 해야지만 검색을 통해 블로그로 방문자들이 유입이 됩니다. 사실 검색 포털사이트로는 네이버와 구글의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저도 검색은 네이버니까요^^

다음으로 검색하시는 분들은 사실 비중으로 따지면 높지 않습니다. 티스토리는 다음과 연결되어있기 때문에 네이버와 구글에서 나의 블로그 포스팅 내용이 검색되게 하려면 웹마스터 도구 등록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러면 조회수도 자연스럽게 높아지고 방문자들의 유입이 늘어나게 되겠죠. 

 웹마스터 도구 등록에 대해서는 다음에 자세한 포스팅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관심이 많을 것입니다.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구글 애드센스가 필수이죠. 구글 애드센스는 조건만 충족하면 비교적 쉽게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다 빠른 승인을 위한 조건들을 알려드렸는데요. 다음에는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과 거절 후 다시 승인을 받은 이야기로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