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일을 위한/스포츠 정보

2022 프로야구 개막일 일정 / 시범경기 결과 / 5강유력후보 / 치맥가능?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디어!!! 2022 프로야구 개막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봄이 오기 시작하면서부터 개막일을 기다렸는데 드디어 개막일이 다가왔네요.

 

2022년 프로야구 개막일 경기일정과

시범경기결과를 다뤄보고

5강 유력후보는 누구일지도 함께 예측해보자구요.

 

 

■ 프로야구 개막일정

2022년 4월 2일 (토) 14:00

 

잠실(한화-두산) 김민우 vs 스틱

창원(SSG-NC) 폰트 vs 루친스키

수원(삼성-KT) 뷰캐넌 vs 쿠에바스

광주(LG-KIA) 플럿코 vs 양현종

고척(롯데-키움) 반즈 vs 안우진

 

 개막전 경기에서 눈여겨 볼 경기는 수원에서 열리는 삼성과 KT의 대결과 광주에서 열리는 LG와 KIA의 대결이 아닐까싶습니다. 작년 1-2위 결정전에서 맞붙었던 삼성과 KT가 다시 한번 에이스들을 내세우며 맞붙게 되는데요. 아주 흥미 진진한 경기가 될 것 같네요. 또한 메이저에서 돌아온 양현종이 KIA의 개막전 선발투수로 등판합합니다. 우승을 노리는 LG를 상대로 어떤 피칭을 보여줄지가 기대가 되네요.

 

 

 

 

■ 시범경기 결과

 

 올해 시범경기 결과는 어땠을까요? 엘롯기라 불리우는 LG, 롯데, KIA가 공동으로 1위를 기록했습니다. KIA는 후반부에 무려 5연승을 달성하며 무서운 기세를 보여주었는데요. KIA의 상승세가 정규리그에서도 이어질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또한 놀라운점은 두산이 10위를 기록했다는 점입니다. 물론 시범경기가 선수들의 기량을 모두 보여주지는 않지만 그래도 두산의 결과는 다소 놀라운데요. 정규리그에서 만회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겠네요.

 

 그렇다면 작년의 경우 시범경기가 정규리그의 결과는 얼마나 반영했었을까요?

 

2021 시범경기 결과 (위) / 2021 정규리그 결과 (아래)

 

 2021년의 시범경기 1위는 한화였습니다. 하지만 한화는 정규리그에서 끝심을 발휘하지 못하고 6연패를 하며 10위를 기록했습니다. 시범경기에서 3위를 기록했던 롯데도 정규리그 8위를 기록하며 시범경기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그렇다면 시범경기가 정규리그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다고 볼 수 있을까요? 그렇기에는 KT의 결과를 본다면 또 이야기가 다릅니다. KT는 시범경기에서 2위, 정규리그에서는 1위를 기록했기 때문인데요.

 물론 작년의 경우 코로나 때문에 시범경기가 몇경기 진행되지 못했다는 한계가 있습니다만 과연 올해는 시범경기의 결과가 정규리그 결과로 이어지게 될지 주목해봐야겠네요.

 

 

■ 5강 후보 예측

 

 

 한 포털사이트에서 2022년도 프로야구 정규리그 1위팀은 누구일지에 대한 설문을 진행하였는데 1위는 양현종을 영입한 KIA타이거즈와 다시한번 우승을 노리는 LG트윈스가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물론 팬투표라고 볼 수 있는 결과이기는 하지만 그만큼 올해는 KIA와 LG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예측은 LG  / KT / 삼성 / KIA / SSG 가 5강후보로 유력하지 않을까 하는 조심스러운 생각입니다 ㅎㅎㅎ

 

 

■ 2022 프로야구 관중입장?!

 관중입장 100% / 취식허용

 

2022 신한은행 SOL KBO 리그는 3년만에 100% 관중을 허용하였습니다. 그동안 10%, 30% 관중이 입장할 수 있어서 참 아쉬움이 많았는데 올해는 100%라고 하니 많은 관중들이 야구장을 찾을 수 있게 되었네요. 또한 그동안 금지 되었던 취식도 허용이 된다고 합니다. 그동안 치맥이 그리웠던 분들에게 굉장한 희소식 이네요!! 다만 코로나가 종식되지 않았기에 육성응원은 금지된다고 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프로스포츠 지원을 위해 티켓 할인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프로스포츠 티켓 50% 할인받고 야구응원하시며 좋은 추억 쌓으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