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일을 위한/스포츠 정보

2023년 5월 다섯째주 KBO 프로야구 경기 일정 및 순위

반응형

안녕하세요.

5월의 마지막이 벌써 다가왔네요.

프로야구 경기는 요즘 한창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총 144경기 중 약 100경기가 남은 시점이네요.

 

그렇다면 지난주 KBO의 이슈들과 결과를 먼저 살펴볼게요

 


■ 5월 넷째주 경기 결과 ■

 

 

 먼저, 지난주 경기결과를 보면 LG가 무서운 기세로 위닝시리즈를 기록하며 3위에서 1위로 올라섰습니다. 우천으로 2경기나 취소되었던 SSG는 2위로 밀려나게 되었네요. 하지만 선두와의 게임차는 단 한경기. 앞으로도 순위싸움이 치열하겠네요.

10위를 기록한 KT도 주중 주말 모두 위닝시리즈를 기록하며 추격의 의지를 불태우고 있습니다. 4위인 두산부터 10위인 KT와 사이의 경기차도 크게 나지 않아서 이번 주가 지난후면 많은 순위변동이 있지않을까 싶네요.

 



주중 3연전 (5월 30일~6월 1일)

 

 주중에는 잠실에서 롯데와 LG의 엘롯라시코 경기가 펼쳐집니다. 1위를 지키려는 LG와 1위를 따라잡아야하는 롯데. 팽팽한 경기가 예상되는데요. 결과가 너무나도 궁금한 경기입니다. 문학에서는 SSG가 삼성을 상대합니다. 유독 승운이 없었던 수아레즈가 SSG전에서는 승을 챙길수 있을까요? 창원에서는 두산이 NC와 경기를 치릅니다. 4위 두산과 5위인 NC와의 경기여서 두 팀 모두에게 매우 중요한 경기가 될 것 같네요.

 

 광주에서는  KT와 기아가 격돌합니다. 국가대표 고영표선수와 이의리 선수의 선발 맞대결인 만큼 그 경기도 팽팽하지 않을까 예상되는데 과연 실제로도 투수전으로 진행 될까요? 마지막으로 대전에서는 한화가 키움을 상대합니다. 경기차 0.5게임차를 기록중인 9위와 10위의 싸움. 누구도 뒤로 물러설 수 없을텐데요. 안우진과 산체스의 선발경기도 주목 되는 경기네요.

 

 

주말 3연전 (6월 2일~4일)

 

 주말에는 LG가 NC를 홈에서 상대합니다. LG는 이번주 내내 홈에서 경기를 치르는데요. 상승분위기의  LG가 NC를 상대로도 분위기를 이어갈 수 있는지 지켜봐야겠네요. 문학에서는 SSG가 키움을 상대합니다. SSG도 마찬가지로 이번주는 홈에서 모든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SSG가 홈의 이점을 살려 위닝시리즈를 가져갈 수 있을까요? 사직에서는 롯데가 기아를 상대하네요. 팬층이 두꺼운 두 팀의 경기라 그 결과도 주목될텐데요. 기아의 반등이냐 롯데의 기세냐. 결과가 기대됩니다.

 

 수원에서는 두산을 상대로  KT가 상승세를 이어가려고 합니다. KT는 반등하기위해서 한시가 바쁜데요. 홈에서 두산을 상대로 어떤 결과를 보여줄까요? 마지막으로 대전에서 한화는 삼성을 상대합니다. 하위권에 있는 두팀이기에 더 치열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이번 주 주말에도 재미있는 경기가 될 것 같네요.

 


 ★주간랭킹

 

 

 지난주에는 누가누가 잘했나를 알아보는  업비트 위클리 베스트 라인업을 살펴볼게요.

 

 투수 : LG 임찬규, KIA 최지민

 포수 : LG  박동원

 1루수 : LG 오스틴

 2루수 : SSG 최주환

 유격수 : KT 김상수

 3루수 : 롯데 한동희

 우익수 :  키움 임지열

 좌익수 : SSG 하재훈

 중견수 : KIA 소크라테스

 지명타자 : 롯데 전준우

 

아무래도 상위권의 LG와 SSG, 롯데 선수들이 많이 보이네요.

LG의 박동원 선수는 올해에만 무려 4번째 선정되며 

아주 좋은 타격감과 홈런을 뽑아내고 있네요.

 

 

이번주도 즐거운 야구 경기 되시길 바라면서

다음주에 인사드릴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