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일을 위한/알짜정보

대구 긴급생계자금 신청했습니다! / 신청조건, 신청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슈퍼루키가 되고싶은 꿈꾸는 루키입니다.


여러분들! 각 지자체와 국가에서 코로나19 재난지원금을 지원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많은 소상공인분들께서 많이 힘든시기에 여러모로 반가운 소식입니다. 


제가 살고있는 대구지역에서도 긴급생계자금을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모두에게 지급하는 것은 아니고 일정조건을 충족해야지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과연, 그 자격조건은 무엇인지, 그리고 신청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대구광역시 긴급생계자금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지원하는 지원금.



 신청대상 

 공고일 현재 대구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외국인 제외)로, 기준중위소득 100%이하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는 세대


  여기서 중요한 점은 기준중위소득 100%이하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는 세대여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면 기준 중위소득이란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 

 중위소득이란 전체국민의 소득을 소득순으로 나열했을때 중간에 위치하는 소득을 말합니다. 즉 100명의 국민이 있다면 그 중에서 50번째에 해당하는 사람의 소득을 의미합니다. 이런 중위소득의 개념에 착안하여 기준중위소득은 국가나 정부에서 지원금 등을 지원하기 위해 기준으로 세우는 소득을 의미합니다.



 위의 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역내에 건강보험 지역가입자만 있는경우, 직장가입자만 있는경우, 동시에 있는경우로 구분하여 기준이 달라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아버지가 회사에 다니고 있고 직장가입자입니다. 배우자와 자녀1명이 피부양자로 등록되어있다면 직장가입자이고 세대수는 3인입니다. 

 

일반적으로 직장가입자보다 지역가입자의 건강보험료가 다소 높은편입니다. 그렇기에 각각 다른 기준금액을 제시한 것으로 보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아버지가 직장가입자이시고, 제가 직장가입자입니다. 또한 어머니와 동생은 피부양자로 등록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저희 집은 세대원수 4명에 직장가입자만 있으므로 160,546원이 기준금액이 되겠네요.


다만,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실업급여 수급자, 정규직 공무원/ 교직원, 공공기관 임직원의 경우 신청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신청방법



온라인 또는 방문접수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방문접수는 읍,면,동사무소에 방문하셔서 신청하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은 사이트에 직접 접속하여 신청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 : 4.3(금) ~ 5.2(토)

 방문 신청 : 4.6(월) ~ 5.2(토)


지금은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고, 방문신청은 다음주 월요일부터 가능합니다.




http://www.daegu.go.kr/

대구광역시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신청가능합니다.


저도 사이트에 접속해 보았습니다.



요런 화면이 뜹니다. 긴급생계자금신청을 위한 팝업창이 있습니다. 바로가기를 눌러줍니다. 아무래도 신청자들이 몰리면 사이트가 분명 마비될것이므로... 따로 사이트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하하... 저는 월요일 아침 일찍 출근하자마자 들어가봤는데.... 역시나 많은 신청자들이 몰렸습니다.

제 앞에는 1181명이 있고 ㅋㅋㅋ 제 뒤에는 4469명이 대기중이라네요.


그래도 생각보다 오래걸리지는 않았습니다. 대략 1분정도? 얌전히 기다립니다. ㅎㅎㅎ



드디어 접속이 되었습니다. 긴급생계자금 신청자격과 방법에 대한 설명이 사이트에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신청은 세대주 뿐만 아니라 세대원도 가능하니, 컴퓨터에 익숙치 않은 부모님 대신에 자녀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이 아무래도 빠르고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신청하기를 누르면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조회 동의서에 동의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이것도 역시 접속대기가 필요하네요.

역시나 1분 정도면 접속이 가능했습니다. 생각보다 오래 안걸려서 신기했어요 ㅋㅋㅋㅋ





자 요렇게 본인인증을 하셔야합니다. 왼쪽 창이뜨면 안심본인인증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우리에게 익숙한 본인인증 창이 뜹니다.


여기까지 오시면 반이상 오신겁니다 ㅋㅋㅋㅋ 

저도 생각보다 쉽게 되길래 웃으면서 인증을 했는데....




이런 창이 뜨면서..... 말짱 도루묵이 되버렸네요 ㅠㅠ

흑흑... 새로고침해도 아무런 변동이...ㅜㅜ


그래서 포기하고 오후에 하기로 했답니다 ㅋㅋㅋㅋ



그리고 오후에 들어가니 접속대기도 없이 쉽게 들어가지더라구요?



 다시금 인증을 하고나니 신청서가 등장합니다.


미리 인증을 했기때문에 신청인 성명에는 저절로 표기가 됩니다.

본인의 주민번호와 주소, 연락처를 기입하고 세대주의 성명과 주민번호, 세대원수를 입력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수령방법!

등기우편으로 수령도 되고 방문수령도 됩니다. 다만 방문수령의 경우는 지정된 날짜에 맞춰서 가야합니다.

그래서 저는 등기우편으로 수령을 선택했습니다.



요렇게 신청완료 페이지가 뜨면 성공!!


신청하신 분들에게 휴대폰 문자로 안내사항이 발송된다는데... 저는 아직까지는 문자가 오지않네요...뭐지?ㅠㅠ

잘못된 건 아니겠지...?


어쨌든 한번의 실패 이후 무사히 신청을 마쳤습니다.

사실 저의 경우 자격요건에 될 수 있을지... 매우 아슬아슬해서 ㅜㅜ


가능하다면 받을 수 있기를 소망해봅니다!



대구시 긴급생계자금 신청!

쉽고 빠르게 온라인으로 신청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