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일을 위한/금융정보

2022년 재테크 초보의 새해 다짐, 자기 계발을 위한 뉴스레터 구독 (뉴닉, 어피티, 부딩 )

반응형

안녕하세요. ^_^

2022년 새해가 밝으니도 2주가 되어가네요. 참 시간가는 속도가 무서워요. 다들 새해 목표는 세우셨나요? 

저는 "주식으로 큰 돈을 벌겠다!" "몇억의 자산가가 되겠다!" 하는 목표도 참 좋지만 이런 장기적인 목표보다 쉽지만 지금부터 당장 실천할 수 있고 꾸준히 나를 발전시켜나갈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를 고민해보았어요. 그 중 하나가 바로 매일 뉴스 읽기 입니다!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정보가 중요하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실텐데요. 저도 재테크를 공부하면서 매일 아침 경제뉴스 읽기를 시작했었는데 아무래도 아직 기본 지식이 없다보니 뉴스를 읽는데 어려움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경제와 부동산 그 외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이해하기 쉽게 편집해서 알려주는 뉴스레터를 구독하기 시작했어요! 제가 구독하고있는 뉴스레터 중 추천하고 싶은 몇가지의 뉴스레터를 소개할게요~ (모든 뉴스레터는 무료입니다!)

 

 


1. 뉴닉 (NEWNEEK)


 

우리가 시간이 없지,
세상이 안 궁금하냐!

 

 첫번째는 경제 뿐만 아니라 정치, 사회, 세계 다양한 분야의 소식을 전해주는 뉴닉이에요. 고슴도치 캐릭터가 참 매력적인 뉴스레터인데요. 개인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소식을 매우 알기 쉽게 알려줘서 도움을 많이 받고 있어요! 이미 많은 분들이 뉴닉을 구독하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구독하고 있는데는 이유가 있겠죠?  뉴닉도 무료로 구독을 할 수 있고 매일 아침 메일로 뉴스레터를 받아볼 수 있어요.

 

 

 뉴닉의 큰 장점은 가독성이 높고 읽기 편하게 구성이 되어있다는 것이에요. 아침에 일어나서 뉴닉을 먼저 읽고 뉴스를 읽기 시작하면 어느정도 이해가 되더라구요. 그리고 술술 읽어지는 난이도로 시사 및 경제에 큰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누구든 쉽게 읽을 수 있답니다. 경제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의 정보와 소식을 알 수 있는 뉴스레터라는 것도 큰 장점이 됩니다. 

 

▶ 매주 월~금 발행

▶ 경제, 사회, 정치 등 다양한 분야

 

 

 

뉴닉 NEWNEEK

우리가 시간이 없지, 세상이 안 궁금하냐!

newneek.co


2. 어피티 (UPPITY)


 

돈 이야기의 시작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제공하는 뉴닉과 달리 어피티경제분야에 특화된 뉴스레터에요. 주가지수와 공모주 일정, 주요 증권가 이슈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어요. 주식 및 재테크에 관심있는 분들에게는 필요한 정보만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요즘 주식과 재테크에 대한 인기가 증가하면서 어피티도 재테크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난 뉴스레테죠.

 

 또한 <너의 포트폴리오를 보여줘>라는 코너를 운영하여 구독자의 포트폴리오를 소개하고 전문가의 자문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다양한 구독자의 고민과 니즈를 파악하여 코너로 활용하는 어피티의 고민이 느껴지네요. 저도 어피티를 통해서 다양한 주식과 재테크 정보를 획득하고 있는 중입니다. 앞으로의 재테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매주 월~금 발행

▶ 경제, 금융 부분 특화 뉴스레터

 

 

UPPITY 어피티

돈 이야기의 시작, 어피티

uppity.co.kr

 

 

 

 


3. 부딩


 

아무것도 하지 않는게
가장 큰 리스크다



 어피티가 경제, 금융에 특화된 뉴스레터라면 부딩부동산에 특화된 뉴스레터입니다. 작년 한해 부동산 가격이 놀라우리만큼 치솟았다가 연말부터 올해 초는 점점 하향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죠. 많은 분들이 부동산에 대한 고민과 전망에 궁금증이 많으실텐데요. 부딩으로 부동산 기초와 이슈 정보들을 공부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저처럼 내집마련을 꿈꾸는 무주택자들에게는 참 고마운 뉴스레터이죠.

 

 

 부딩에서는 현재 뜨거운 부동산 이슈와 부동산 시장 소식, 그리고 어려운 부동산 용어에 대한 설명 등을 담고 있어요. 특히 내 집 마련을 위해 청약에 관심이 많은 저도 청약은 어렵고 힘든 분야인데요. 저도 부딩을 구독하며 차근차근 배워가고 있는 입장입니다. 재테크를 통해 자금을 모으고 결국에 내 집 마련을 하게 되는 그날까지 부딩에게 많은 도움을 받고 싶네요.

 

 

▶ 매주 화, 금 발행

▶ 부동산 분야 특화 뉴스레터

 

 

 

부딩 BOODING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게 가장 큰 리스크다! 밀레니얼을 위한 부동산 뉴스레터

www.booding.co

 


 

 이렇게 총 세 종류의 뉴스레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물론 매일 확인하지 못하면 뉴스레터가 메일함에 쌓일때도 있지만 시간이 날 때마다 하나씩 읽기 시작하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올해 재테크 초보, 재린이에서 탈출하고 싶다면 가벼운 뉴스레터 구독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