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일을 위한/스포츠 정보

2020 도쿄올림픽 7월 28일(목) 주요경기 일정

반응형

-

 

 안녕하세요. 요즘 도쿄올림픽 다들 시청하고 계신가요? 저는 여름휴가 기간이 올림픽 기간과 겹쳐서 집에서 하루종일 올리픽 경기만 시청하고 있답니다! 우리나라의 도쿄올림픽 목표는 금메달 8개라고 하는데요. 펜싱과 태권도, 사격에서 아쉽게도 금메달이 불발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양궁, 축구, 야구 등 아직 경기가 많이 남아있으니 열심히 응원해봐야겠죠? 그렇다면, 오늘 치뤄지는 우리나라 주요 경기일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배드민턴

 여자단식 조별리그 - 김가은

혼합복식 8강 -  서승재, 최유정
남자 단식 조별리그 - 허광희

 

 

 배드민턴 경기가 진행됩니다. 배드민턴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원해봅니다.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이전 경기에서는 패배의 아픔을 맞보았습니다. 특히 이번 혼합복식 경기가 8강인만큼 4강과 준결승까지도 진출했으면 좋겠네요.

 

 

수영

남자 자유형 100M 준결승 - 황선우

 

 지난 남자 자유형 200m 경기에서 한국 신기록을 기록하며 결승에 진출했던 황선우 선수. 박태환 선수 다음으로 한국에서 수영에 뛰어난 선수가 배출되었다며 많은 국민들의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황선우 선수가 100m에서도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양궁

여자 개인 64강 - 장민희, 강채영
남자 개인 64강 - 김우진

 현재 대한민국의 금메달의 주인공들인 양궁선수들이 개인전에 나섭니다. 어제 치뤄진 남자 개인전에서 김제덕 선수가 아쉽게 탈락을 했는데요. 오늘 치뤄지는 여자, 남자 개인전에서는 좋은 컨디션으로 기량을 한껏 발취할 수 있기를 기원해봅니다. 그래도 김제덕 선수 아주 잘해주었습니다!

 

 

 

축구

대한민국 vs 온두라스

 

 B조 마지막 경기, 온두라스와의 경기가 드디어 오늘 치뤄집니다. 오늘 경기 결과에 따라서 8강 진출여부가 가려지는데요. 대한민국의 경우 무승부만 되도 8강에 진출할 수 있지만 만약 지게 된다면 바로 탈락입니다. 지난 경기에서의 흐름을 이어서 오늘 꼭 승리해주길 바라겠습니다!

 

 

 

 도쿄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는 뉴스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경기 결과를 떠나서 우리나라 국가대표 선수들의 안전에 큰 어려움이 없기를 바래봅니다. 오늘 경기도 화이팅! 대한민국 화이팅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