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일을 위한/알짜정보

DISC 행동유형검사 ) ISFJ인 나는 CSDI 원칙주의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들 성격유형검사인 MBTI 해보셨죠?

 

요즘에는 DISC라고 불리는

행동유형검사가 또 핫하다고 해요.

어떤 검사일지 한번 알아볼게요.

 

 

DISC 행동유형검사

 

MBTI가 성격유형검사라면 DISC는 행동유형검사입니다.

본인 나름대로의 독특한 동기요인에 의해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일정한 방식을 지닌 경향성을 검사하며

크게 주도형, 사고형, 안정형, 신중형으로 나누어 유형을 진단하게 됩니다.

 

 

4가지의 성향이 각각 얼마나 높게 나타나냐에 따라서

12가지 유형 중 하나의 유형으로 진단받게 되는 검사이죠.

 

검사는 아래에서 해보세요 ↓

 

DISC 행동유형검사 | 12Profiles

 

15profiles.com

 

 

 

MBTI와 마찬가지로 자신에게 가까운 것을 선택하는 테스트입니다.

MBTI와 다른 점은 DISC검사는 4개의 단어 중 가장 적합한 것 하나와 부적한 것 하나씩만을 고른다는 거죠.

너무 깊게 고민하지말고 빠르게 판단할수록 정확도가 상승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빨리 판단이 되지않아요. ㅠㅠ

 

 

4가지 보기중에 자신과 가장 적합한 것 하나와 가장 부적합한 것 하나를 골라주면 됩니다.

저는 열정적이지만 대담하지는 못합니다. 하하하.

 

 

 

참고로 저의 MBTI는 ISFJ인데요.

같은 성격유형을 가진 분들중에서 행동유형도 비슷한 분들이 많더라구요.

 

 

CSDI 원칙주의자

 

 

저의 행동패턴은 원칙주의자입니다.

말그대로 규칙,규율,도덕을 굉장히 중요시 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본인의 원칙에 의해 본인이 스스로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다네요.

 

요거 완전 공감....

제 성에 안차면 스트레스 받는 피곤한 스타일입니다.

 

 

 

정이 많아 선물을 줄 때 실용적이고, 의미부여가 가능하고, 합리적인지를 고려하는 스타일

이것도 어느정도 맞는것 같아요.

이러한 점은 제 성격유형의 현실성(S)와도 연관되는 것 같네요.

 

 

조금 더 상세한 설명이 있으면 좋을텐데,

설명이 조금 짧아서 아쉽긴하네요.

 

어찌됐건 저는 굉장한 원리원칙주의자인 건 사실이라

어느정도 신뢰가 가긴합니다.

MBTI와 DISC는 자기 자신을 알아가는데 

부가적으로 필요한 요소들이 아닐까 싶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