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일을 위한/알짜정보

올해 못이룬 To Do 리스트 2023년 ERP정보관리사 인사 1급 독학 도전!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주말은 크리스마스가 있어요.
정말 연말이라는게 실감이 나네요.

연말이 되면 올해 이루지 못했던
새해 다짐들이 생각이 나곤 하는데요.

저는 그 중 하나가 바로
ERP정보관리사 1급 취득하기 였습니다.

ERP정보관리사는 민간자격증이기는 하지만
어느정도 업계에서 인정을 받는 자격증이에요.
(인사관련 몇 안되는 자격증 중 하나)
인사, 회계, 물류, 생산 4가지 분류가 있고
각각 1급과 2급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저는 인사정보관리사 1급을 취득하는게
목표였는데요.
컴퓨터활용1급 취득 시기가 늦어지면서

인사정보관리사도 늦어지게 되어버렸네요.

 

일단, ERP정보관리사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해드릴게요.

 

 

 


1급의 경우 이론과 실무형 시험에서 평균 70점이상
(60점 미만시 과락)
2급의 경우 이론과 실무 시험에서 평균 60점이상을
받아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컴활 1급을 따고나니
처음부터 제대로 공부해서
1급을 따는게 제일 낫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1급으로 도전하기로 합니다.



ERP시험은 동시에 두과목을 응시할 수도 있는데
회계와 생산, 인사와 물류는 동시 시험이 불가능 합니다.

왜냐하면 시험을 동시간대에 치기때문이죠
회계, 인사 요렇게는 가능!
두과목을 동시에 접수하면
수험료 할인도 해주는데
저는 그냥 소박하게 인사만 준비하기로...ㅎ

시험시간은 이론 40분 / 실무 40분입니다.


1과목의 응시료는
1급은 37,000원 2급 25,000원
2과목을 응시하면
1급은 65,000원 2급 40,000원
할인율이 꽤 쎕니다;;

하지만 인사 1급, 회계 2급 이렇게
급수가 다르게되면 할인 적용이 안되니
확인해주세요!

1교시는 회계, 생산
2교시는 인사, 물류

각각 교시마다 시험시간은 정해져 있어요.
1교시 9시부터 10시 25분까지
2교시 11시부터 12시 25분까지

 


현재 (22년 12월)을 기준으로
내년도 ERP정보관리사 일정입니다.

저는 2023년 1월 28일 시험을 접수예정입니다.
온라인접수는 시험일로부터 한달전이니
놓치지 마시길 바래요!

 


저는 에듀윌 교재를 활용하고 있어요.
나름 정리도 잘되있고
이론 + 실무 모두 공부를 할 수 있어요

그리고 기출문제를 뽑아서
복습하는데 활용하고 있답니다.

 

 

ERP 정보관리사 소개

license.kpc.or.kr


KPC자격 홈페이지에서
시험안내와 기출문제를 받을 수 있고
원서접수도 할 수 있습니다.

 

 

퇴근후에
카페에 앉아서 라떼 한잔하면서
공부하는 것도 좋네요.


아, 실무시험은
따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하는데
KPC홈페이지나
에듀윌 교재를 사셨다면
에듀윌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답니다.

참고하세요~~


EPR 정보관리사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